주가 예측 서비스 stocksneural

시스템 트레이딩은 사용자가 종목을 검색하고 조건을 구성하고 해야 하지만 로봇 트레이딩은 여러 가지 데이터를 수집해 주가를 예측하고 때로는 스스로 트레이딩을 한다.

최근 이슈가 되어 있는 인공지능, 그 중에서도 딥러닝을 활용해 주가를 예측하는 서비스가 있어 소개한다.

stocksneural.net이라는 곳이다. 순환신경망 RNN 딥러닝 알고리즘을 이용해 주식 시장에서 주가를 예측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양한 시계열 데이터를 분석해 미국 주식 시장에서 사고 파는 신호를 매일 예측해서 알려준다.

주가를 예측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러한 것들이 로보트레이딩의 근간 알고리즘을 형성한다. 알파고에서 보여준 사실대로 프로 기사를 이긴 인공지능이다. 범용적인 인공지능이 완성되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하지만 체스나 바둑과 같은 범위 내 지능은 인공지능이 우수하다.

주가 예측이 물론 쉬운 문제는 아니지만 실시간 모니터링과 즉각적인 반응에 지능까지 더하면 성능(수익률)은 지금보다 더 개선될 수 있으리라 본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